2010. 3. 22. 16:48

▲안시헌(54, 한) /밀라노 국립미술대학 조각과 졸/제5대 시흥시의회 후반기 의장



●안시헌(한나라당)

시흥시의회 재선의원으로 또한 시 의장으로서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시흥시의 발전을 앞당기고자 경기도 도의원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우리 시흥시는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 발전 속도가 늦고, 시민들의 정주의식이 낮은 것은 그만큼 안정되지 못한 지역정치상황과 시민들의 삶에 질이 향상되지 못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시흥시의 부족함과 아쉬움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본인이 경기도의원이 되어 경기도와 시흥시의 연결고리가 되어 행정, 재정적인 긴밀하고도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시흥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시흥시가 친환경적인 문화도시로서 시민 모두가 안정된 살고 싶은 도시, 살기 좋은 시흥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동안의 시의원과 시 의장 활동을 통해 검증되고 준비된 도의원으로서 어느 누구보다 확실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시흥시 주요현안과 해법

시흥시는 수도권의 서남부 황해권의 중추도시로 발전의 용트림을 하고 있는 도시로서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 갖고 있다.

그러나 시 승격 20년이 지난 현재 그 발전 속도와 공무원이나 시민들의 주인의식과 정주성, 시민정신에 있어서는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다 하겠다.

늘상 반복되는 주요현안은 교육, 대중교통, 문화복지등 시민들의 삶에 질이 주변 시보다 상대적으로 낮다고 하는 시민들의 정서를 시급하게 해결해야만 할 것이다.  당장의 인구를 늘리고 개발위주의 정책이나 예산집행보다는 현재 거주하는 시민의 입장에 서서

첫째 교육의 정주성을 높여 명문고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서울대 유치를 통한 실질적 인센티브를 찾아야 하며

둘째 소사-원시간 전철 신안산성의 시흥시청 연결 및 월곶와 판교까지의 연결을 통한 서울 진입망 확보, 시내버스의 준공영제를 통한 동간 순환버스체계구축, 시화공단까지의 경전철망등이 구축하여 시민들의 대중교통에 불편이 최소화되어야 할 것이다.

셋째 문화예술회관과 중앙도서관 그리고 종합운동장의 조속한 건립을 통한 시민들의 자긍심을 심어 삶에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시 인부라를 구축하여 정주의식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가 시급하다 할 것이며 또한 저소득층의 유입에 따른 사업복지 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생활 안정 정책이 우선시되어야 할 것이다.


 

Posted by 시흥오아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