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22. 16:54

▲임병택(35, 민) /전남대학교 법대 졸/시흥교육문화포럼 대표

●임병택(민주당) 

37세의 시흥시 젊은 정치인 임병택입니다. 노무현대통령 재직시 청와대 행정관으로 일하며 중앙행정을 익혔습니다. 백원우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시흥시를 위해 일해 왔습니다.  이러한 전문적 능력을 살려 시흥시와 시흥시민을 위해 일하는 경기도의원 되고자 선거에 출마했습니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에, 450만세대 1200만명이 모여 살며, 1년 예산 약 13조원을 쓰는 대한민국의 중심입니다. 예산 심의·확정권과 조례제정ㆍ개정권을 가진 도의원으로서, 복지와 교육을 우선하는 경기도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그 구체적인 실현방법은 역시 예산을 얼마나 합리적으로 복지와 교육분야에 배분해 나갈 수 있느냐 입니다. 적어도 무상급식 전액삭감이라는 한나라당 일당독재 경기도의회 재현은 막을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경기도의원이 시흥시를 위해 일하는 있는 가장 중요한 역할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각종 행정절차 진행에 있어 경기도에서 시흥시의 이익을 대변하겠습니다. 시흥시는 무궁한 개발가능성을 지닌 수도권 서부의 보석같은 도시입니다. 군자매립지, 시화MTV, 토취장, 그린벨트 조정가능지 사업등 시흥시 미래를 바꾸는 각종 개발 사업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법으로 안되는 건 어쩔 수 없겠지만, 법으로 가능한데 재량권을 행사할 수 있는 부분등은 절차진행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의원의 고유 권한인 ‘도정질문’도 효율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예산확보입니다. 시흥시 사업도 도비 보조사업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도비 확보에 있어 경기도의원의 역량이 차이가 날것입니다. 도지사 시책추진비도 역량에 따라 가져올 수 있으리라 봅니다. 숙원사업들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철사업 조기착공 및 차질 없는 완공, 버스노선 확충 및 노선합리화, 교육환경 개선과 명문학교 육성, 주택가 주차난 해결 및 생활쓰레기 처리 등, 우리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피부로 느끼는 중요한 생활민원들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일할 줄 알기에 더 일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젊기에 더 겸손하고 성실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공부해 왔기에 교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평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어드리는 정치인 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드리는 경기도의원이 되겠습니다.

 

Posted by 시흥오아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