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31. 14:42

서울대 시흥국제캠퍼스 유치 문제에 대한 시민단체의 여론조사 결과, 주민 56%가 RC(기숙형대학)과 병원 시설이 들어온다 해도 약1조원의 무상지원은 과도하고 원안대로 유치되지 않을 경우 주민 35.5%가 무상지원을 중단하고 서울대가 비용을 부담해야한다고 밝혔다.

시민단체 시흥시민의힘은 지난 달 27일 여론조사기관인 (주)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시흥시와 서울대, 한라건설의 최종협상안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한 질문에 63.2%가 주민여론조사와 주민투표를 실시해야한다고 응답했다. 시장 결정에 맡겨야 한다는 주장도 11.5%에 이르렀다.

임승철 시민의힘 대표는 주민 여론조사 결과, 시가 주민들에게 협상 내용을 투명하게 알려야 하며 원안대로 국제캠퍼스가 유치되지 않을 경우 주민 절대다수(83.5)가 서울대에 퍼주기식 협상을 원치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시흥캠퍼스 유치협상의 절차적 투명성과 사회적 공론화 요구에도 불구, 일방적인 협상태도에 경종을 울리고 불안한 주민 여론을 수렴해 시에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여론조사 실시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주민여론조사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이용해 성·연령·지역 할당 표본추출 방식으로, 시흥시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 700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표본오차는 신뢰수준 95%에서 최대허용오차 ±3.7%p이다.

 

**여론조사 결과 내용**

 

주민여론조사 결과.hwp

Posted by 시흥오아시스